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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의 필름 되돌아보기
리타겟팅, 놓치고 있는 소비자를 찾는 매력적인 수단 본문
리타겟팅이란 무엇인가?
-> 광고주의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를 '타겟팅'하여
구매 단계에 따라 각각 다른 메세지로 방문객의 재방문을 이끄는 것을 이야기하는데요.
인터넷을 활동한 내역을 기반으로 맞춤 배너광고 등을 제공하며
높은 효율성으로 광고주들의 호응을 얻고있다고 합니다.
흔히 '리타게팅(Retargeting)'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내 홈페이지에 들어온 방문자들에게만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매력적인 방법으로, 이미 우리는 많은 광고주들에게 '타겟팅'이
되어진채 광고를 마주 하는 경우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들은 구글 애널리틱스(GA)라는 데이터 분석 툴을 활용해
구글 배너 광고(GDN)를 활용해 직접 리타겟팅을 활용하거나
타게팅게이츠,모비온 등 다양한 리타겟팅 회사들에 광고 대행을
의뢰해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리타겟팅을 한다면 누구나 광고수익률(ROAS)을 높일 수 있을까?
필자는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고 대답하고 싶습니다.
'남자 슬랙스'라는 검색어로 A라는 쇼핑몰에 들어간 O씨.
O씨는 A쇼핑몰에서 원하는 가격대에 원하는 재질의 슬랙스를
찾았지만 발견하지 못해 쇼핑몰을 이탈, B쇼핑몰에서 슬랙스 구매를 완료하게 됩니다.
이 때, A쇼핑몰 광고주는 '이 사람이 내 상품(슬랙스)를 봤으니
리마케팅을 통해 내 상품을 다시보게 하면 물품을 사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슬랙스를 본 사람들에게 다시 슬랙스에 대한 배너광고를 집행하게 됩니다.
만약 당신이 광고주라는 가정 하에, 과연 A쇼핑몰 광고주는
리타게팅으로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까요?
인터넷 소비 시장 특성상 소비자들은 한 곳에서 바로 물건을
결재하지 않고 여러곳의 사이트를 방문하고 본인이 원하는 물품을
구매하는 성향을 띄고 있고, 이에따른 리타케팅 전략 수립도 다시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내 쇼핑몰에서 상품의 구매를 이끌기 위한 리타케팅은 어떤식으로 해야 하는 것일까요?
정답은 이미 리타케팅에 대한 정의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구매 단계에 따라 각각 다른 메세지로 방문객의 재방문을 이끄는 것'
이라는 문장에 주목 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품을 확인한 사람,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사람, 상품 구매를 마친 사람 등
각각의 특성에 맞게 타겟팅도 다양하게 잡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시말해 광고주가, 데이터 분석에 관심을 갖고 타겟 집단을 정교하게만
나눌 수 있다면 리마케팅에서의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매력적인 광고임은 물론, 소비자에게 내 브랜드를
인지시키는 광고로 효율적인 '리타겟팅'
광고의 성과는 광고주의 열정에 따라 달라짐은 물론,
좋은 이미지와 좋은 상품으로 정밀하게 타겟팅을 하려 한다면?
많은 광고주들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마케팅 툴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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