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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와 다시 고정하기

돌아보다 2017. 5. 1. 19:44



윈도우8.1을 활용하다가 윈도우10으로

무료 업데이트를 한지 벌써 9개월이 다되어갑니다.


그렇게 10으로 업데이트 한 후 한가지 걸리는 사실은

작업표시줄을 좀 숨겨보고 싶다!! 라는 것..


은근히 화면을 차지하는 것 같고 디자인적으로

작업을 하다보면 화면을 좀 더 넓게 보고 싶은

욕구가 가득가득 했으니 말이죠.


그래서 제 그 욕망을 실현시킨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와 다시 고정하는 방법을

지금 이 포스팅에 적어보려 하고 있습니다.



엄청 어렵고 막 복잡하냐구요?

클릭 2번이면 끝납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 그 첫 번째.



먼저 설정을 확인하는 방법은 작업 표시줄에서

오른쪽 클릭을 해줍니다.


그럼 위 사진처럼 설정을 누르는 창이 뜨게 되는데

설정을 눌러줍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 그 두 번째


그럼 위 사진과 같은 설정 창이 뜨게되는데

바로 저런 창이 뜨는 것은 아닙니다.


설정->개인 설정->작업 표시줄을 클릭 하셔야

위 사진의 화면처럼 저런 화면을 만나볼 수 있는데

그 상태에서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를

누르시면 작업표시줄이 모니터화면에서 감쪽같이 사라지는

광경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바로 아래 사진처럼 말이죠.










짠, 이렇게 해서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가 완성되었습니다..ㅋㅋㅋ


그리고 그 반대로 다시 고정하는 방법은?


위에 언급한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를

켬에서 끔으로 다시 바꿔주시면 간단하게 고정할 수 있게 됩니다.






갑자기 작업표시줄이 사라졌다고 놀라지 마세요.

마우스를 화면 가장 하단에 움직이면 없어졌던

작업표시줄이 다시 올라옵니다.


그 상태에서 설정에 들어가고~ 그대로 똑같이

따라하면 간단하게 다시 고정할 수 있습니다. ^^



자, 오늘은 간단하게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이와 비슷한 주제로 다시 여러분들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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